매일경제 7월호 2217호_모범 사례에서 배우는 ‘성공 노하우’
트렌드 키워드 4
① 로컬
② 플랫폼
③ 라이프스타일
④ 글로벌
구분 | 업체명 | 내용 |
로컬 | CONCEPT | - 지역 색깔 녹인 스토리텔링 - 버려진 공간(창고, 부두, 폐가, 공장 등) 리모델링 해서 복합문화공간 or 카페로 탈바꿈 |
힙컬 | 조치원역 테마로 한 디저트 | |
글로우서울 | - 익선동 상권 부흥 일등 공신 - 공간 디자인, 브랜딩 컨설팅 전문 온천집, 송암여관, 청수당, 치앙마이방콕 등 |
|
몽탄 | 삼각지 100년 넘은 적산가옥 리모델링 한 고깃집 | |
무명일기 | 부산 영도 - 영도산 식재료 활용한 브런치 ‘영도소반’ & 부두 창고 리모델링 공간 |
|
ETC | - 충북 청주, 아카시아 꿀로 만든 맥주 - 강원 원주, 들깨로 만든 들기름 - 제주 해녀가 채집한 우뭇가사리로 만든 화장품 - 강릉 ‘테라로사’ - ‘제주맥주’ - ‘삼진어묵’ - 한강주조 : 서울쌀로 빚은 막걸리 - 김주현바이각 : 동인천 양복거리 수제 양복 전문점 |
|
플랫폼 | CONCEPT | 온라인 판매로 판매를 넘어 투자 유치까지 |
인천 송쭈집 | - 2021년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100억대 매출 ‘온쿡컴퍼니’ 법인 설립 |
|
제주도 유행수 | 쇼핑라이브 | |
요리반상회 | 서울 마포/용산구 지역 맛집 사장 모임에서 시작한 플랫폼 노포의 맛을 간편식으로 기획/제조/유통 용문해장국, 황금콩밭, 명인등심 |
|
제이키친 떡볶이 | - HMR플랫폼 ‘윙잇’ 2015년 입점 | |
노멀리스트 | 와디즈파트너스 투자 지원 | |
라이프 스타일 |
CONCEPT | - ‘가치 소비’ 친환경/윤리/웰빙으로 차별화 단순 소비를 넘어 본인 정체성을 투영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|
GFFG | - 외식업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사업 확대 노티드카페 기업 목표 → 고객들이 매장에서 음식을 먹고, 음료를 마시며 느꼈던 행복한 감정을 브랜딩 해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담아내겠다. |
|
엘에이알(lar) | - 친환경 패션 제품 리사이클 가죽, 대나무원사 친환경 스니커즈 : 플라스틱 페트병 활용한 안감과 신발 끈 (신동빈 롯데회장 착용) |
|
글로벌 | 전포식율 | 홍콩에서 삼겹살집 |
홍대포차 | 영국에서 포차 | |
뉴트리어드바이저 | 자외선 차단 패치, 수출 100만달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