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‘코로나’가 브랜드 가치를 지키는 방식

dndPark11 2023. 5. 30. 08:16

코로나가 브랜드 가치를 지키는 방식

(출처) https://www.mobiinside.co.kr/2023/05/26/corona-plastic-fishing-tournament/

 

- Plastic Fishing Tournament

- 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1mE7MlLwmqA

- 세계 재활용의 날 맞이, Plastic Fishing Tournament 개최 어부들로 하여금 물고기가 아닌, 플라스틱을 낚아 올리도록

플라스틱 무게만큼 상금을 지급, 재활용 업체와 연결하여 플라스틱 1kg당 물고기 1kg과 같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게

- 환경보호라는 당위성만으로 전개하지 않은 점 어부들이 플라스틱 수거를 통해 합당한 대가를 가져가게 함으로써, 지속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선순환 캠페인을 기획

- 20톤 이상 플라스틱 수거. 중국 3.8, 이스라엘 2.7, 남아프리카 4.3, 브라2ᅟᅵᆯ 2.9, 멕시코(2) 8.6

 

그런데 맥주회사 코로나가 왜 이런 대회를?

- 1925년 멕시코 맥주 브랜드

- 바다를 브랜드 이미지로 내세우면서 자연스럽게 바다의 지속 가능성, 나아가 환경 보호까지 브랜드 정체성을 확대

- 코로나의 브랜드 자산이었던 깨끗한 바다를 유지하기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은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한 타당한 행보